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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GS003 K5 ***
작성자 대표관리자 (ip:)
  • 작성일 2015-10-25 01: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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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7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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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품 - 기어봉,연결PCB모듈,반도,기어막대



앞쪽 커버 탈거후 피스1개 분리합니다.

(조수석도 동일)



가죽부츠를 들어 올린상태에서

기어봉 버튼을 누르고 힘껏위로 뽑아줍니다.

(기어상태는 중립)



어퍼콘솔을 들어 분리합니다.



커넥터를 분리후 완전 탈거합니다.



피스3개를 분리합니다.



콘솔박스안쪽 10미리 볼트 2개를 분리합니다.



헤라를 이용해 공조기밑에 커버를 분리합니다.



분리한 모습입니다.



패달 위쪽에 피스 1개를 분리합니다.



버튼시동버튼 커버쪽을 살짝 벌려줍니다.

(벌려서 보시면 공조기에 붙어있는 피스 1개가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이용해 피스1개만 풀어주시면 됩니다)



공조기부분에 연결된 피스를 분리합니다.



공조기부분만 분리합니다.



큰커넥터에서 빨강색이 비상등 신호선입니다.

연식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유선문의 주시기바랍니다.

*비상등 신호선 테스트*

배선한가닥을 연결해서 테스트를 합니다.

연결한 배선을 차체 마이너스에 붙여보면 비상등이 깜박입니다. 다시 한번 붙여보면 꺼집니다.

(붙혔다 떨어졌다 할때마다 비상등이 자동으로 깜박이는지 확인합니다.)



콘솔박스를 완전히 분리합니다.



비상등신호선을 안쪽으로 통과시켜 빼주고 다시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커버도 조립합니다.



비상등 신호선을 빼놓은 모습입니다.

기어박스 12미리 볼트 4개 분리합니다.



기어박스 와이어와 피스 3개를 분리합니다.



분리한 모습입니다.



K5 구형의 경우 너트가 아닌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저부분을 눌러주면서 반대편으로 빼주시면됩니다.

플라스틱이 아닌 K5는 12미리 너트를 풀고 빼주시면됩니다.



분리하는 모습입니다.



기어막대를 밑으로 분리합니다.

(기어상태는 중립)



순정막대에서 커버를 분리후 저희 기어막대에 조립합니다.



다시 역순으로 기어박스를 조립합니다.



와이어와 피스 3개도 조립합니다.



기어박스 커넥터와 12미리 또는 플라스틱을 조립합니다.



기어박스 조립완료한 모습입니다.



비상등 신호선과 각종 커넥터가 씹히지않게 손으로잡고

콘솔박스를 조립합니다.



피스 3개를 조립합니다.



순정커넥터를 분리합니다.



고리에 걸려있는 배선또한 다 분리합니다.



비상등 신호선과 모듈에서 나오는 검은색 배선을 연결합니다.



순정커넥터와 연결커넥터를 모듈에 연결합니다.



연결커넥터 배선을 순정처럼 배선고리에 껴줍니다.



송곳을 이용해 기어봉과 가죽부츠를 분리합니다.



저희 기어봉과 가죽부츠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배선이 씹히지않게 조립합니다)



기어봉커넥터도 모듈에 연결합니다.



기어막대에 반도를 넣어줍니다.

반도의 방향은 조수석쪽이며 옆으로 향해서 채우게됩니다.



기어봉을 잡은 상태에서 좌우로 살짝살짝 흔들면서 넣어주면

어느정도 들어갔을때 홀에 걸리는 느낌이 들면서 좌우로 움직이는게 틀린 느낌이 들게됩니다.



그상태가 되면 한손으로 기어봉을 감싸고

다른손으로 기어봉을 감싼 손을 땔려 딱소리가 나게 기어봉을 꽂아줍니다.

(이때 기어봉을 넣으면서 배선이 씹히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제 기어포지션을 움직여 배선이 잘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K5의 경우 안쪽공간이 넓어 배선 움직임이 자유롭습니다.



R모드 배선상태



N모드 배선상태



D모드와 수동까지 확인 합니다.

(반도의 위치가 잘못되면 기어넣을때 어퍼콘솔에 걸리거나 할수있으니

반도와 어퍼콘솔의 공간을 잘보시기바랍니다)



문제가 없다면 가죽부츠를 닫고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미등과 비상등까지 확인하시면 작업완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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